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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헌장

상명고등학교 학교서비스헌장


Ⅰ. 전 문

  우리학교 교직원 모두는 학생에게 “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유능한 인재 육성”의 목표 달성 실현에 최선을

다하겠으며,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의견을 존중하여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.
○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 는 마음으로

    최선을 다하는 교육을 하겠습니다.
○ 학생들의 ‘바른 인성 함양’과 ‘책임지는 수업 및 평가’를 통해 학력이 증진 되도록 부단히 연 구·노력하겠습니다
○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을 하겠습니 다.
○ 학생 교육 및 학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나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 학부모께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○ 서울시 교육청이 수립한『맑은 서울교육』정착을 위해 학교급식 관리, 교과서 및 부교재 채택, 학생수련활동

    등에 있어 각종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여 청렴도를 높이겠습니다.
○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, 미흡한 사항은 보완, 개선하여 보 다 나은 교육

  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 

우리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「교육서비스 이행표준」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.




Ⅱ.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- 1. 고객서비스

가. 학생에 대한 서비스
-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및 다양한 수업 등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.
-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각종 평가계획을 공지하고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 생들에게 열람

   토록 하겠습니다.
-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공동체 구성원이 준수할 수 있는 생활규정을 제개정하고, 지도방 법을 개선하는 등  

   학생의 생활지도에 노력하겠습니다.
- 학생의 교양 증진을 위해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겠습니다.
-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예방에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.
- 학생의 자치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형성 및 특기?적성 계발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

   습니다.
-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토요휴업일이나 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 영하겠습니다.
- 식자재 납품시마다 품질 상태를 철저히 검수하고, 조리 과정이 위생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학교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운영하여 급식수요자 의견수렴을 위한 급식모니터링제를 활 성화하겠습니다.


나.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
-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 일정 또는 연간 교육 활동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 

   안내하겠습니다.
- 학교생활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

   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를 통한 예산 공개 및 투명사회 실현을 위한 학부모 연수 등 청렴하고 도덕적인 학 교 문화가

  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다.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
- 교문 입구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 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학부모(민원인)께서 직접 방문하여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실 경우 즉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- 전화는 신속하게 받고,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,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교사가 수업 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해 두었다가 전달하여 연락을 드리도록 하 겠습니다.
- 우편, FAX 등으로 신청한 각종 민원업무는 처리 기한을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고 그 과정을 연락하여 

   드리겠습니다.


라.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
- 학교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방문, 전화, 우편, FAX,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

  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, 확인하여 성실히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- 부서별 업무내용 및 연락처 안내

부서명

업무내용

전화

교무실

전·출입, 학생 성적처리, 학생 상담 등

02-971-9210

행정실

계약, 수납, 각종 증명 발급 등

02-971-6211


 (※ 홈페이지 : www.sangmyung.hs.kr , 전화번호: 02-971-9210 FAX : 02-971-6216 )


Ⅱ.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- 2. 시정 및 보상조치

-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 즉각 시정하겠으며, 2회 이상 반복 되지 않도록 교육하 겠습니다.
- 담당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여

   드리겠습니다.


Ⅱ.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- 3.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

-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 하고, 그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 등을

  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-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, 미흡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 여 최선의

 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
Ⅱ.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- 4. 학부모(민원인)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우리 학교 교직원은 학교 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(민원인)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, 반드시 신청인의 실명 및 주소를 알려주시기

   바랍니다.
-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 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, 공익 우선의 행정이 될 수 있도록

  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,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 도록 홍보하여 

   주시기 바랍니다.
- 학부모님께서 교사와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연락 주시면 수업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실 수 있도록 

   도와드리겠습니다.
-「학교서비스헌장제」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 학교(☎ 02-971-6211)로 연 락 주시면 적극

  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.


ⅡI. 학교서비스 헌장의 시행
- 본 헌장은 2006년 3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.
- 본 헌장은 『맑은 서울교육』운동에 의거 2007년 6월 20일에 1차 개정하여 시행합니다.